취업 · 현대자동차 / 모든 직무
Q.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통근버스(셔틀)
안녕하세요, 이번에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혹시 아산공장 통근버스가 수원이나 서울 쪽으로도 다니는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혹시 현대자동차 현직자분이 계시거나 알고 계시다면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6.04.03
답변 6
- 취취업 어렵지 않아요기아코이사 ∙ 채택률 65%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수원이나 서울쪽으로도 출퇴근 버스가 있습니다. 다만 예를 들어 서울 전체를 커버하는게 아닌점 참고부탁드립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채택된 답변
● 채택 부탁드립니다 ●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의 경우 통근버스는 기본적으로 공장 인근인 아산, 천안, 평택, 당진 등 충남권과 일부 경기 남부 지역 위주로 운영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수원 일부 지역은 노선이 있는 경우가 있으나, 서울까지 직접 운행되는 셔틀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서울 거주자는 수원이나 평택 등 중간 거점까지 이동 후 셔틀을 이용하거나, 기숙사 또는 자취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서울 출퇴근을 전제로 지원하기보다는 근무지 인근 거주 가능성까지 함께 고려하시는 것이 현실적인 판단입니다. 잘 할 수 있습니다!! 화이팅★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채택스포스코코전무 ∙ 채택률 78%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의 통근버스 운행 범위에 대해 문의주셨군요. 제 대학 동기 중에 아산공장에서 근무하는 친구에게 들은 바에 따르면 대규모 생산 공장의 특성상 통근버스는 주로 공장 주변의 충청권 주요 도시나 아산시 천안시 등 인접 지역을 중심으로 운행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수원이나 서울까지 장거리로 운행하는 경우는 사실상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이는 직원들의 출퇴근 시간 효율성과 운행 비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배차 원칙 때문일 겁니다. 따라서 지원자분께서 아산공장에 합격하시더라도 수원이나 서울에서 출퇴근하시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공장 근무 특성상 정해진 시간 내에 출퇴근해야 하는 부분이 중요하므로 합격 후에는 공장 인근 지역으로 거주지를 옮기는 것을 심도 있게 고려해보시는 것이 현명할 것 같습니다. 그래야 업무에 집중하고 개인적인 생활의 균형도 더 잘 잡을 수 있을 겁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iiiliiilili현대자동차코과장 ∙ 채택률 38% ∙일치회사
안녕하십니까 아산 현직자입니다..! 먼저 채택 부탁드립니다!! 아산 공장 통근버스는 서울 수원 쪽이 하나도 없습니다. 동탄까지는 있었으나 이마저도 이용객이 줄었고 폐지되었습니다...ㅜㅜ
- 맛맛집후문현대자동차코상무 ∙ 채택률 67% ∙일치회사
수원 서울 쪽은 안다닐겁니다 ㅠㅠ 거의 천안 쪽에 많이 사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ㅎㅎ 채택도 부탁드려요!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은 주로 충남·천안·아산 지역 통근버스를 운영하며, 수원·서울 등 수도권까지 직행하는 버스는 제한적입니다. 수도권 거주자는 사설 셔틀이나 개인 출퇴근을 병행하는 경우가 많으니, 통근 거리와 방법을 미리 확인하고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비즈니스지원
안녕하세요, 이번 신입 채용 비즈니스지원 직무에 지원할 예정입니다! 회사 내부에서 고충접수하는 모니터링하고 조치하는 채널이 비즈니스지원팀 담당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Q. Spotfire 사용하는 기업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품질관련 부서 면접 준비 중에 질문드립니다. 현대자동차에서도 Spotfire 사용이 많을까요? 입사 후에 Spotfire 사용해서 자동화 tool 만든 경험을 활용하겠다는 식으로 얘기해도 될까 싶어서요...
Q. 중고 신입 퇴사 사유 답변
자동차 1차사 중견 근무 경험 2년의 근무 경험을 가지고 있고 올해 1월 퇴사한 상황입니다. 퇴사 사유는 올해 해외 프로젝트로 장기간 출장이 계획되어 있어서 직장을 다니며 이직 준비가 힘들다고 판단했고, 조금이나마 어린 나이에 대기업을 도전해보고 싶어서 퇴사를 결정하게되었습니다. 면접을 앞두고 있는데, 이럴 경우 퇴사 사유 답변에 대하여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나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